마이클 밀덴버거 시리즈원 대표 ”STO 생태계 구축 앞장”
그는 일본 양적 완화 정책 최고수 중 한 명이다.
글로벌 중앙은행가들과의 친밀한 관계는 향후 BOJ 정책에 대한 국제 사회의 신뢰와 지지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국제통화기금(IMF)도 보다 유연한 수익률 통제를 요구하고 있다.
일본 정부의 재정 부실.우에다의 일성 현 통화정책 적절 지금으로선 BOJ의 현 금융완화 정책이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이다.BOJ의 양적·질적 완화 정책은 코로나19에 짓눌린 각국 중앙은행가들의 연구 모델이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신선식품 제외)는 4.‘비정상의 정상화가 그의 지향점이다.
그는 성급한 금리 인상을 경고하면서도 어느 시점엔가 (BOJ의) 전례 없는 금융완화 정책을 재검토하고 출구전략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썼다.
5%)만 해도 곧바로 장기금리 상승을 불렀다.이로써 오는 4월 8일 퇴임하는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79) BOJ 총재의 10년 천하는 막을 내리게 된다.
현 금융완화 프레임은 당분간 드라마틱한 변화 없이 유지될 것이다.그 결과 일본 국채의 50% 이상을 BOJ가 보유하는 기형적 상태가 됐다.
‘엔저로 소비자물가 41년 만에 최고 그렇다고 현 금융완화를 계속 끌고 가는 것도 한계에 왔다.아베노믹스는 일본 경제가 디플레이션 늪으로 더 깊숙이 빠져들지 않게 하는 성과를 올렸다.